눈밑, 즉 속눈썹 바로 밑에 길게 볼록 나온 부분을 부르는 용어입니다.
웃거나 눈웃음을 치게 되면 더욱 선명해지는 부분입니다.
의학적으로는 눈을 감는 근육인 안윤근이 위아래 눈꺼풀에 둥글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중에 아래 눈꺼풀의 안검판 부위에 위치하고 있는 부분이 수축되면서 볼록하게 길게 형성되는 현상을 애교살이라고 불러지고 있습니다.
애교살이 적당하게 있게 되면 표정이 부드럽고웃는 인상을 주며, 젊은 모습이 됩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불룩한 경우에는 눈이 작아 보일 수 있습니다.


눈 밑을 도톰하게 하는 애교살 수술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단단한 흰 조직인 피부의 껍질을 벗겨난 진피조직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필요한 경우에 많이 볼록하게 하려면 겹쳐서 사용하기도합니다.
눈 밑에 작은 부분 절개를 통하여 눈을 감는 안윤근과 안검판 사이를 박리하고 필요한 양의 진피조직을 삽입하여
볼록하게 만들게 됩니다.
시간이 없고 6-9개월 정도 오래가는 화장의 개념으로 애교살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레스틸렌을 주입하여
만들어 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자가 미세지방 이식으로 눈 밑을 도톰하게 하기도 하지만 지방의 흡수되는 정도와 지방이 일정한 형태를 갖추기가 어려워 원하시는 분에 한하여 해 드리고 있습니다.


알로덤을 이용한 애교주름은 1-2일정도 붓기가 생기고, 작은 절개부위 봉합사는 수술 후 5일에 제거합니다. 7일 정도 지나면 자연스런 모습이 됩니다.


걱정하실 만한 합병증은 없습니다. 간혹 눈 밑에 부분 절개한 부위의 흉터가 일시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지만 레이저치료를 받게 되면 더욱 빨리 회복됩니다.
삽입한 알로덤의 위치가 고정부위가 풀리면서 중력에 의하여 처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고정은 간단하게하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안면윤곽성형클리닉 바로가기 코성형클리닉 바로가기 주름살성형 클리닉 바로가기